알렉산더 크리스토프, 투어 오브 오만 스테이지 우승

알렉산더 크리스토프, 이적 후 첫 승리 달성

투어 오브 오만의 마지막 6 스테이지에서 팀의 새로운 노르웨이 스프린터가 2018년 첫 승을 달성하다.


 

지난 2018년 2월 18일, UAE 에미리트 팀의 알렉산더 크리스토프는 ‘Tour of Oman’ 의 무스카트 코르니체의 135.5km를 달리는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시즌 첫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유러피안 챔피언인 알렉산더 크리스토프 선수는 이미 16년, 17년 같은대회 같은 코스에서 우승을 기록한 경력이 있어 3연속 우승이라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다섯 명의 선수가 브레이크 어웨이 그룹을 형성했던 그날의 대회는 마지막까지 카바냐 선수가 살아남았지만 피니시 2.5km를 앞두고 메인그룹에 흡수되었습니다. UAE 에미리트 팀은 크리스토프의 마지막 스프린트를 위해 리드아웃을 형성했으며, 겨우내 진행된 하드 트레이닝과 시즌 초반 레이스의 경험을 토대로 결국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알렉산더 크리스토프 선수는 인터뷰를 통해

“UAE 에미리트 팀에서 첫 승리를 기록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팀 선수들은 서로에 대한 큰 신뢰감을 가지고 있었으며, 강력한 동료선수들이 항상 내 옆에 있어주었습니다. 저는 이번 피니시를 즐겼습니다. 이미 2016년 2017년 우승을 했던 곳인지라 제게 다시 한 번 찬스가 올 것이라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아침의 레이스 직전 미팅에서는 팀 감독과 선수들과 함께 움직임 하나하나에 대한 굉장히 상세한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결국 마지막 1km를 매우 멋지게 달려주었죠.
팀 동료들은 정말 인상적인 주행을 해주었으며, 저는 좋은 다리 컨디션과 폭발력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이 더해져 멋진 스프린트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승리는 언제나 달콤하지만 새로운 팀과 함께였을땐 그 느낌이 더한 것 같습니다. 모든것이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이 팀에서 새로운 승리를 이루어 내기 쉬울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 승리의 기운을 아랍 에미리트 까지 이어가 아부다비 투어에서도 계속되길 바랍니다. 홈 팬들 앞에서 더욱 인상적인 승리를 만들어 냈으면 합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팀 동료 루이 코스타 선수는 종합 10위를 기록하였습니다.

 

Stage 6 results
1 Alexander Kristoff (UAE Team Emirates) 3h11’29”
2 Bryan Coquard (Vital Concept) s.t.
3 Giacomo Nizzolo (Trek-Segafredo) s.t.

Final general classification
1 Alexey Lutsenko (Astana) 22h49’50”
2 Miguel Angel Lopez (Astana) 11″
3 Gorka Izagirre (Bahrain Merida) 28″
10 Rui Costa (UAE Team Emirates) 1’37”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