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715c8a-90e4-4281-ac5e-54881f287204
뚜르의 마지막 스테이지, 크리스토프 선수의 우승으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다.

UAE Team Emirates’ Alexander Kristoff takes final stage win on “Le Tour”   UAE 팀의 스프린터이자 유러피안 로드 챔피언인 알렉산더 크리스토프 선수가 뚜르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 크리스토프 선수는 이번 뚜르의 스프린트 경쟁에서 아쉽게 우승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지만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그는 완벽한 포지션에 위치했고, 아노 드마의 뒷자리에서 치고나가 관중들이 기다리고 있는 피니시 라인을 가장먼저 넘어섰습니다. ★ 스테이지21 라스트킬로미터 영상  …

Fabio-Aru
파비오 아루, 뚜르 드 프랑스 출전 포기 결정! 부엘타를 노린다!

  지난 5월 지로 디탈리아에서 컨디션 난조를 보이며 결국 스테이지19에서 DNF했던 파비오 아루. 그는 이탈리아 챔피언인 자신에 대한 주위의 실망과 비난에 대한 고통 보다는 완주하지 못했다는 것에 대한 스스로에 대한 자책으로 심한 고통을 받아왔습니다. 그는 이번 주 초, 팀 미팅을 통해 이탈리아 내셔널 챔피언십을 비롯하여 7월의 뚜르 드 프랑스에 참가하지 않는 것으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대신 7월 말 시작되는 뚜르 드 왈로네와 뚜르 드 폴로뉴, 그리고 그랜드 투어인 부엘타 아 에스파냐에 참가하는것으로 개인의 레이스 스케줄을 변경하였습니다. 그의 부진 이유는 고지대에서의 오버 트레이닝과 유제품, 글루텐 불내증(글루텐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소화기능 장애와 더불어 각종 안좋은 증상이 생김)으로 판명 되었습니다.   아루는 지로 직전까지 전 팀 동료이자 가장 가까운 친구인 파올로 티라롱고(UAE팀 스포츠 디렉터) 의 트레이닝 스케줄에 맞추어 고지대 훈련을 감행하였으나, 길고 강도 높은 훈련에 의해 피로를 느끼고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로 지로에 임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글루텐 불내증으로 인해 탄수화물 섭취가 되지 않아 고생했고, 보급식을 먹어도 컨디션은 더욱 안좋아졌던 것입니다. 지금 그는 지로를 끝내고 2 주간 휴식을 취한 뒤 스위스 루가노의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으며 서서히 훈련에 임하며 파스타 등의 탄수화물을 줄이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아루 본인은 자전거 위에서 더 나아졌다고 하고 있습니다.   “지로의 악몽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었어요. 그래서 어떻게든 뚜르 드 프랑스에 출전하여 저의 본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휴식을 취하고 시즌 후반기에 시작하는 것으로 팀과 함께 현명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지로의 마지막에 저는 정말 텅 빈 기분이었어요. 항상 뭔가 힘이 부족해 있는 상태임을 느꼈죠. 계속 물을 마시고 젤을 먹어도 결코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제가 레이스를 중도 포기하는일은 거의 없었죠. 그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지 알기 때문에 어떻게든 몸상태를 더 좋게 하여 완주하려 했지만 상황은 계속 악화되고 결국 자전거에서 내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작년 이탈리아 챔피언십 우승 이후 삼색띠가 들어간 내셔널 챔피언 저지를 입고 레이스에 참가한 것은 제게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올해 내셔널 챔피언십에 참가하지 못하게 된 것 많이 아쉽네요. 아직 2018년 시즌은 끝나지 않았고 참가할 수 있는 월드 챔피언십, 부엘타, 일 롬바르디아와 여러 클래식 레이스 들이 남아있어요. 꼭 내가 누군지 다시 보여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