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니스 스테이지4 우승과 동시에 리더저지를 입게된 타데이 포가챠

 

UAE 팀의 시즌 12번째 승리는 파리-니스 라 로그 드 가르드(6.8km, 7%)의 최종 오르막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팀원들의 격렬한 리딩 끝에 포가챠는 피니시 4.2km를 앞둔 지점에서 라이벌 요나스 빙에가르(윰보-비스마)의 어택에 대응했습니다. 이 두 라이벌은 수백 미터를 앞서 나간 뒤 첫 번째 추격 그룹에 잡혔고 그 순간 옐로가 유력했던 다비드 고듀 (그루파마-FDJ)가 솔로 어택을 감행했습니다. 

 

포가챠는 2.3km가 남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어택하여 고듀와의 격차를 좁혔고 빙에가르는 멀어지는 두 라이더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UAE 팀의 에이스와 고듀는 스테이지 우승을 위해 질주했고 포가챠가 마지막 스프린트로 우승, 2023년 여섯 번 째 우승이란 기록과 함께 옐로, 그린, 화이트 저지를 모두 독식했습니다.

 

“오늘 스테이지는 하루종일 정말 긴장됐었어요. 우리 팀은 완벽한 작전을 수행했으며 특히 마지막 오르막에서 팀 동료 그로스샤르트너가 훌륭히 달려주었습니다. 고듀가 어택할 때 그에게 너무 많은 공간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고, 현재 제 컨디션이 좋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를 따라잡았고 마지막엔 결국 제가 이겼습니다.

그 전에 빙에가르가 어택했을 때에는 오르막의 험난한 구간에서 타이밍을 보고 있었어요. 제가 앞섰을때 그는 즉시 붙이지 못했고 몇 초를 잃었습니다. 

오늘 옐로 저지를 뺏어올 계획은 없었지만 거부할 수 없는 옐로잖아요. 입게 되어 행복합니다.”

 

 

Stage 4 results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4:01:17

2. David Gaudu (Groupama-FDJ) +1”

3. Gino Mader (Bahrain-Victorious) +34”

 

 

General classification after stage 4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11:55:00

2. David Gaudu (Groupama-FDJ) +10”

3. Jonas Vingegaard (Jumbo-Visma)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