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데이 포가챠, 파리-니스에서 옐로, 화이트, 그린저지의 최종 주인공이 되다

타데이 포가챠는 화려한 어택으로 파리-니스의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종합 우승을 확정지었습니다.

스테이지8은 니스에서 스타트와 피니시가 이루어지는 118.4km 구간에 5개의 오르막이 배치되었습니다.

포가챠는 결승선에서 19km 떨어진 콜 데제 오르막에서 GC 경쟁자들과 거리를 벌리며 홀로 결승선을 먼저 통과, ‘태양을 향한 레이스’의 첫 참가 첫 우승을 자축했습니다.

포가챠 : “파리-니스에서 우승하는 것은 항상 제 꿈이었습니다. 그것을 이뤄냈다는 사실을 믿을 수가 없네요. 사람들은 종종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고 말하죠. 저는 니스에서 꽤 가까이에 살고 정기적으로 이곳에서 훈련하기 때문에 코스를 잘 알고 있습니다. 최종 오르막에서 어떻게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는지, 얼마나 많은 체력을 쏟을 수 있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었고, 그러한 판단 하에 공략할 수 있었습니다.”

포가챠는 이번 파리-니스에 첫 출전하여 최종 우승을 차지했으며 시즌 개인 9승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Paris-Nice Stage 8 results:

 

1.Tadej Pogacar (UAE Team Emirates) 2h51’02”

2.Jonas Vingegaard (Jumbo-Visma) +33”

3.David Gaudu (Groupama-FDJ) s.t.

Paris-Nice Final General Classification:

1.Tadej Pogacar (UAE Team Emirates) 24h01’38”

2.David Gaudu (Groupama-FDJ) +53”

3.Jonas Vingegaard (Jumbo-Visma) +1’39”

   

같은 시간에 이탈리아에서 진행된 티레노-아드리아티코 레이스 에서는 UAE 팀의 주앙 알메이다 선수가 종합 2위를 차지했고 베스트 영라이더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최종 팀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팀 동로 애덤 예이츠도 종합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Tirreno-Adriatico stage 8 results 

1.Jasper Philipsen (Alpecin-Deceuninck) 3:32:36

2.Dylan Groenewegen (Jayco-Alula) s.t

3.Alberto Dainese (DSM) s.t

Tirreno-Adriatico Final General Classification:

1.Primoz Roglic (Jumbo-Visma) 28h38’57”

2.João Almeida (UAE Team Emirates) +18”

3.Tao Geoghegan Hart (Ineos Grenadiers) + 23”

10.Adam Yates (UAE Team Emirates) +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