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론데 반 플란데렌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크바레몬트 언덕에서 포가챠가 펼친 멋진 어택은 그가 현 세대 최고의 사이클링 스타라는 점을 입증했습니다.
UAE 팀 에미레이트의 에이스 포가챠는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 일 롬바르디아에 이어 새로운 모뉴먼트 클래식 레이스의 우승을 추가하며 작년의 아쉬움을 설욕할 수 있었습니다.
레이스 초반과 중반에는 많은 선수들이 휩쓸리는 사고가 있었으며 불행히도 UAE의 팀 웰렌스 선수도 쇄골 골절을 당했습니다.
UAE 팀 에미레이트는 전략적으로 선두 그룹에 마테오 트렌틴을 내보냈고 포가챠가 반 더 폴과 반 아트와 함께 선두 그룹을 따라잡자 잠시동안 포가챠를 지원, 그의 새로운 어택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이날의 승리는 포가챠의 프로 통산 56번째 우승이자 올해 들어 10번째이며, UAE 팀 에미레이트의 이번 시즌 17번째 우승입니다.
포가챠: “우리 팀이 훌륭하게 만들어낸 오늘의 레이스는 말로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특히 작년의 아쉬운 패배를 되갚은 절대 잊지 못할 날입니다. 저는 좋은 컨디션으로 레이스에 임했고 마테오 트렌틴은 선두 그룹에서 완벽한 포지션에 자리잡고 있었어요. 오늘의 레이스는 제게있어 최고의 레이스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승을 위한 유일한 방법은 솔로 어택이었고 크바레몬트가 어택에 적합한 곳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최선을 다했어요. 결국 라이벌들을 떨어뜨리는 데 성공했지만 파테르버그에선 한계에 다다들뻔 하기도 했습니다. 크바레몬트는 제게 가장 적합한 오르막입니다. 고통을 주는 코블스톤 길에서 빠르게 접근했고 오르막 정상까지 풀개스로 밟았어요. 결국 아름다운 승리를 얻어냈네요.”
Results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6:12:07
2. Mathieu Van der Poel (Alpecin-Deceuninck) +16”
3. Mads Pedersen (Trek-Segafredo) +1’12”
10. Matteo Trentin (UAE Team Emirates)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