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오브 슬로베니아, 포가챠 마지막 스테이지 우승과 종합 우승 달성

2022 투어 오브 슬로베니아는 포가챠, 마이카 듀오와 UAE 팀 에미레이츠가 완벽히 컨트롤한 레이스 였습니다.

뚜르 드 프랑스 2회 연속 우승자 포가챠는 브르흐니카에서 노보메스토까지 155.7km를 달리는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마테이 모호리치(바레인 빅토리어스)를 스프린트로 제치고 결승전에서 우승했습니다. 팀 동료 라파우 마이카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팀의 시즌 우승 기록은 30승으로 늘어났습니다.

 


 

포가챠: “오늘의 목표는 리더 저지를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업힐 속도가 많이 빨라지며 펠로톤에 균열이 생겼고 그 틈을 타 최대한 빠르게 반격을 하여 언덕의 정상에 가장 먼저 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 중 세 명이 레이스를 이끌었고 내리막에서는 너무 많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라스트 스프린트에서는 한 주 동안 팀의 훌륭한 노력에 대해 우승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어요.”

종합순위와 포인트순위에서는 포가챠와 마이카가 나란히 1,2위를 기록했으며, KOM순위는 반대로 마이카가 1위를, 포가챠가 2위를 기록했습니다.

Stage 5 results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3:42:35
2. Matej Mohoric (Bahrain-Merida) s.t.
3. Rafal Majka (UAE Team Emirates) +3 “

Final general classification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19:18:09
2. Rafal Majka (UAE Team Emirates) +12 “
3. Domen Novak (Bahrain-Victorious) + 2’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