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데이 포가챠, 2022 UAE 투어 종합우승

타데이 포가챠는 UAE 투어의 일곱번째 스테이지 이자 마지막 스테이지인 알 아인 – 제벨 하핏 코스의 148km를 가장 먼저 오르면서 인상적인 연속 우승을 이어갔습니다. 이 코스는 평지로 이어지다가 마지막 11km를 평균경사 6.8%로 오르는 오르막 피니시 스테이지 였습니다. 

포가챠는 애덤 예이츠(Ineos-Grenadiers)와의 치열한 배틀 끝에 제벨 하핏에서 3연승을 기록하며 UAE 투어의 종합우승을 가져갑니다.

이미 2022년 들어 포가챠의 승리는 세 번째로 늘어났으며 UAE 팀 에미레이트 팀 전체의 우승 횟수는 8회로 증가했습니다.

정상 결전에 앞서 UAE 팀 에미레이트는 팀 에이스를 좋은 포지션에 올려놓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포가챠는 애덤 예이츠의 맹렬한 공격에 반응하며 결승점에서 불과 3km를 남겨두었습니다. 이 듀오는 이후 페요 빌바오(Bahrain-Victorious)와 주앙 알메이다와 합류했으며, 알메이다는 카운터 어택을 시도하기도 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흡수되었습니다. 

예이츠는 다시 치고나갈 힘을 찾았지만 포가챠는 1:1 스프린트 대결에서 예이츠를 제치고 결단력 있게 저항했습니다. 

알메이다는 4위(+15″)로, 마이카(16초 차이로 7위)도 좋은 포지션으로 레이스를 끝냈습니다. 최종 종합순위에서는 알메이다가 5위(포가챠와 55초 차이)로 마쳤으며 라파우 마이카는 7위(포가챠와 1분 24초 차이)를 기록했으며, UAE 팀 에미레이트는 팀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UAE 투어에서 종합우승과 동시에 제벨 하핏 결승선을 세번째로 정복하게 되어 기쁩니다. 가파른 슬로프와 기술적 인 최종 스프린트 구간이 저의 특성에 잘 맞는 오르막이에요.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는 알메이다를 선두로 하여 스테이지 우승을 목표로 했고, 주앙도 그의 좋은 컨디션을 살려 공격과 승리를 노렸다. 그러나 예이츠 역시 좋은 컨디션이었고 주앙의 어택을 잘 방어해냈습니다. 그 시점에서 저는 그를 따라가면서 스프린트에서 우승하는데 집중했습니다. 

작년과 비슷한 상황이란걸 알았어요. 애덤 예이츠의 어택은 사이클링 세계에서 최고 중 하나죠. 저는 그를 따라갔고 그를 스프린터에서 제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UAE 투어 우승은 우리 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후원자들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서 정말 좋네요. 이번 주에 큰 헌신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포가챠는 UAE 스포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마우로 자네티 팀장과 함께 황금 비자를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으며, 스포츠 선수로선 최초 수여자로 기록되었습니다. 

Order of arrival 7th stage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3h20’24 “

2. Adam Yates (Ineos-Grenadiers) +1 ”

3. Pello Bilbao (Bahrain-Victorious) + 5 ”

4. João Almeida (UAE Team Emirates) +15 “

7. Rafal Majka (UAE Team Emirates) +16 “

 

Final general classification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25h38’16 “

2. Adam Yates (Ineos-Grenadiers) +22 ”

3. Pello Bilbao (Bahrain-Victorious) + 48 ”

5. João Almeida (UAE Team Emirates) +55 “

7. Rafal Majka (UAE Team Emirates) + 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