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데이 포가챠, 마이요 존느를 지킨채로 뚜르 마지막 3주차에 입성하다

 

UAE 팀 에미레이트의 리더 포가챠는 세레에서 안도라 라 베야 까지 191.3km를 달리는 그랑 부클(Grande Boucle)의 15번째 스테이지를 다른 주요 종합순위 경쟁자들과 함께 통과했습니다.

대규모 브레이크어웨이 그룹에서 달렸던 셉 쿠스(Jumbo-Visma) 선수가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으며, 포가챠는 4분 51초뒤에 피니시하며 22위를 기록했습니다.
리고베르토 우란(EF-닛포)은 포가챠와 5분 18초의 간격으로 종합 2위에 올라섰고, 3위는 5분 32초 간격을 둔 요나스 빙에가르(윰보-비스마)가 되었습니다.

포가챠 : “이틀 연속 우리 팀은 힘든 코스에 직면했습니다. 이네오스 팀이 일찌감치 페이스를 올리기 시작했는데 다행히도 좋은 느낌으로 따라갈 수 있었어요. 제겐 너무 덥지 않게 유지하는게 정말 중요한 하루였습니다. 팀은 스테이지 초중반에서 저를 지원했고 마지막 오르막에서는 운 좋게도 전혀 문제없이 라이벌들과 함께 오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의 리드를 가지고 마지막 주에 접어들게 되었네요. “

월요일 휴식일로 보낸 뒤엔 피레네 산맥에서 또 다른 도전적인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됩니다. 엘 파스 델 라 카사에서 생 고덩까지 169km를 달리게 되며 콜 드 포트, 콜 드 라 코흐 및 콜 드 포르테 다스페 등의 오르막 코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tage 15 results
1. Sepp Kuss (Jumbo-Visma) 5h12’06 ”
2. Alejandro Valverde (Movistar) +23 ”
3. Wout Poels (Bahrain-Victorious) + 1’15 ”
22.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 4’51 “

General classification after the 15th stage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67h07’18 “
2. Rigoberto Uran (Ef-Nippo) + 5’18 ”
3. Jonas Vingegaard (Jumbo-Visma) + 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