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데이 포가챠, 투어 오브 슬로베니아 스테이지2 우승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에서의 우승으로부터 46일이 지난 오늘, 타데이 포가챠는 인상적인 솔로 어택으로 투어 오브 슬로베니아의 스테이지2 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스프린터들의 무대가 되었던 스테이지1에 이어, 오늘은 Zalec에서 Celje로 이동하는 147km 코스로 오르막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포가챠는 그날의 브레이크 어웨이 그룹이 펠로톤에 잡힌 직후 Svetina의 2등급 오르막의 정상 근처에서 어택했습니다. 결승선을 향한 최종 2km 오르막 구간에서 자신의 이점을 극대화한 이 슬로베니아 선수를 따라갈 수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우승은 포가챠의 결정적인 공격 이전에 레이스의 페이스를 주도한 랑엔 선수를 비롯한 팀원들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또한 결승선을 앞두고는 추격그룹에 속해있던 울리시, 폴란츠, 마이카의 뛰어난 컨트롤이 돋보였습니다.

이날 UAE 팀 에미레이트는 포가챠 1위, 울리시 3위, 마이카 7위, 폴란츠 10위 등 팀원 네 명을 탑 텐 명단에 올렸습니다.

포가챠 :“정말 행복합니다. 슬로베니아 투어에서의 첫 승리이며, 이와 같은 클래식 무대 특히 고국의 관중들 앞에서 승리하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일입니다. 팀은 환상적인 일을했습니다. 트렌틴은 하루 종일 밀어 붙였고 올리베이라는 저를 마지막 오르막까지 데려다 주었고 다른 팀원들은 끝까지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 저를 도왔습니다. 모든 분들이 자랑스럽고 다음 단계에서도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일 스테이지3는 Brežice에서 Krško까지 165.8km의 업다운이 혼재된 코스에서 진행됩니다.

Stage 2 results:
1.Tadej Pogačar (UAE Team-Emirates) 3h32’03 “
2.Matej Mohoric (Bahrain-Victorious) + 1’22 ”
3. Diego Ulissi (UAE Team Emirates) s.t.
7.Rafal Majka (UAE Team Emirates) + 1’25 “
10. Jan Polanc (UAE Team Emirates) + 1’30 “

General classification after the 2nd stage:
1.Tadej Pogačar (UAE Team-Emirates) 7h05’37″
2.Matej Mohoric (Bahrain-Victorious) + 1’25″
3. Diego Ulissi (UAE Team Emirates) +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