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브로스키, 지로 디탈리아 스테이지4에서 용감한 독주 우승

 

 

덤브로스키, 스테이지4에서 용감한 독주 우승

세스톨라 언덕을 홀로 오르며 무대의 주인공이 되다

 

조 덤브로스키는 지로 디탈리아 스테이지 4에서 인상적인 승리를 거두며 UAE 팀 에미레이트에 21 지로 첫 승리를 선사했습니다.

29세 미국 국적 덤브로스키는 피아첸자에서 세스톨라까지 향하는 187km의 우중 스테이지에서 팀 동료 발레리오 콘티와 함께 초반 브레이크 어웨이 25명 그룹에 속해 달렸습니다.

악천후와 오르내리는 험한 지형이 계속 이어지며 리드 그룹은 갈라졌고 어택그룹은 펠로톤에서 최대 7분을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피니시 6km를 앞두고 마지막 오르막이 다가옴에 따라 그는 알레산드로 데 마르키 (이스라엘 스타트 업 네이션)와 함께 살아남은 여러 클라이머들과 함께 올랐습니다.

그는 데 마르키를 제압하고 가파른 경사면을 올라 여유있는 우승 세레모니를 펼치며 스테이지 우승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이번 승리로 팀은 시즌 10번째 우승을 달성했으며, UAE 팀에 입단하여 첫 승리를 얻은 덤브로스키는 오늘 30번째 생일을 맞이하며 자신에게 최고의 생일선물을 안겼습니다.

덤브로스키는 이제 개인 종합순위에서 2위에 올라 팀 내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산악왕 저지를 입게 되었으며, 새로운 레이스 리더인 데 마르키 에게는 불과 22초 뒤쳐져 있습니다.

내일 스테이지 5는 스프린터들에게 우승 기회를 제공하는 팬 플랫 코스로 모데나에서 카톨리카 까지의 177km 를 달리게 됩니다.

“피니시 50km를 앞두고 컨디션이 좋은걸 느꼈습니다.

마지막 오르막 정말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너무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 보수적으로 레이스를 운영하려고 노력했었죠.

브레이크어웨이 그룹은 제법 규모가 있었고 그 중에 있던 데 마르키가 더 강한 선수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최대한 그를 따라갔고,

마지막 오르막에서 어택으로 격차를 벌리며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핑크 저지를 입을 수 있을정도로 시간을 벌리진 못했지만 스테이지 우승에 만족합니다.”

Stage 4 results

1.Joe Dombrowski (UAE Team Emirates) 4:58:38

2.Alessandro De Marchi (Israel Start Up Nation) +13’’

3.Filippo Fiorelli (Bardiani-CSF) +27’’

General Classification after stage 4

1.Alessandro De Marchi (Israel Start Up Nation) 13:50:44

2.Joe Dombrowski (UAE Team Emirates) +22’’

3. Louis Vervaeke (Alpecin-Fenix)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