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데이 포가챠, 2021 UAE 투어 종합 우승

작년 투르 드 프랑스 우승자 타데이 포가챠는 UAE 투어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우승을 차지하여 그의 팀과 전세계 스포츠 팬 모두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UAE 팀 에미레이트의 젊은 슬로베니아 선수는 종합 순위에서 애덤 예이츠 (이네오스 그레네디어 팀)보다 35초 앞섰습니다. 포가챠는 2 스테이지의 타임 트라이얼에서 뛰어난 활약(스테이지 4위)으로 종합우승의 발판을 마련한 다음, 제벨 하핏 산에서 스테이지 우승과 함께 리더 저지를 획득하고, 제벨 자이스 산에서 스테이지 2위를 기록하며 포지션을 확고히 했습니다. 

포가챠는 리더 저지 뿐만 아니라 영라이더 부문에서도 우승하였으며, UAE 팀은 팀 우승도 차지했습니다.

야스 몰에서 아부다비 방파제까지 147km로 진행된 마지막 스테이지는 페르난도 가비리아가 결승전에서 경쟁을 위한 포지션을 잃고 탑 텐에서 밀려났습니다.

이날 가장 빠른 남자는 캘럽 이완 (로또 수달)이었습니다.

결승점에서 60km 떨어진 곳에서 만난 강한 바람이 펠로톤에 약간의 혼란을 일으켰지만 UAE 팀 에미레이트는 포가챠를 도우며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포가챠 :“바람이 계속 변하는 쉽지 않은 날이었고 상당한 긴장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도 팀 동료들 덕분에 첫 번째 그룹에 머물 수 있었습니다.

스테이지 중간에 애덤 예이츠의 낙차가 있었는데, 우리는 그가 그룹에 다시 합류 할 수 있도록 페이스를 낮추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UAE 투어는 팀의 시즌 첫 번째 큰 목표였습니다. 홈그라운드의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하게되어 매우 기쁘고 팀의 활약이 자랑 스럽습니다. 내년 UAE 투어에 디펜딩 챔피언으로 참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네요. 다음 레이스인 스트라데 비앙케 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Stage 7 results:

1. Caleb Ewan (Lotto-Soudal) 3h18’29 ”

2. Sam Bennett (Deceunick-Quick Step) s.t.

3. Phil Bauhaus (Bahrain Victorious) s.t. 

Final general classification:

1. Tadej Pogačar (UAE Team Emirates 24h00’28”

2. Adam Yates (Ineos-Grenadiers) 35″

3. João Almeida (Deceunick-Quick Step) 1’02″

 

 

 

♣ 콜나고 V3Rs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