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퍼 필립센, 부엘타 15스테이지 우승

 

 

UAE 팀 에미레이츠의 야스퍼 필립센(22세,벨기에)은 모스에서 출발하여 푸에블라 데 사나 브리아 까지 230.8km 를 달려야 하는 이번 부엘타 중 가장 긴 스테이지에서 우승하며 그의 커리어 첫 그랜드 투어 스테이지 우승을 달성해 냈습니다.

비가내리는 쉽지 않은 스테이지 였지만 팀 동료 후이 코스타는 레이스 초반 부터 브레이크 어웨이 그룹에 합류하며 레이스를 이끌었습니다.

피니시 전, 펠로톤에 BA그룹이 흡수되긴 했지만 팀원들은 피니시 경쟁에서 팀의 스프린터 필립센이 앞서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었고, 혼신의 스프린트로 파스칼 아커만(보라-한스그로헤), 야닉 스타이멀(드퀘닝크-퀵스텝)을 제치며 피니시 라인을 가장 먼저 넘었습니다.

 

“지금 제 감정을 어떻게 말로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이 승리는 제게 정말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이번 부엘타에서 계속 적절한 기회를 엿보고 있었고 마침내 그 날이 온 것 같습니다.

사실 스테이지 초반에는 나의 날이 되기 어려울 것 같단 생각이 있었지만 결국엔 제가 바라던 피니시를 할 여건이 마련되었네요.”

 

필립센의 승리는 이번 부엘타에서 UAE 팀에게 있어서의 첫 승리이기도 하며, 뚜르, 지로 부엘타에서 모두 우승하며 팀의 성공적인 시즌을 마무리 합니다.

 

Stage 15 results:
1. Jasper Philipsen (UAE Team Emirates) 6h22’36 “
2. Pascal Ackermann (BORA – Hansgrohe) s.t.
3. Jannik Steimle (Deceuninck – Quick Step) s.t.

General classification after the 15th stage:
1. Primoz Roglic (Team Jumbo-Visma) 60h19’41 ”
2. Richard Carapaz (INEOS Grenadiers) +39 ”
3. Hugh Carthy (EF Pro Cycling) +47 ”
10. David De La Cruz (UAE Team Emirates) + 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