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고 울리시, 지로 디탈리아 스테이지2 우승

알카모에서 아그리젠토까지 149km를 달린 지로 디탈리아 스테이지 2에서 디에고 울리시를 우승으로 이끈 핵심 요소는 기민한 전술, 훌륭한 팀웍과 완벽한 마무리 였습니다.

아그리젠토의 피니시를 향한 마지막 오르막 (3.7km 5.3%)에서 UAE 팀 에미레이츠의 발레리오 콘티는 메인 그룹의 선두에서 속도를 올렸습니다. 콘티는 마지막 700m 지점까지 디에고 울리시를 이끌어 주었고, 루카 와커만 (Vini Zabù-KTM)이 어택을 시도했을 때 디에고 울리시와 미켈 오노레(드퀘닝크 퀵스텝)가 뒤를 따랐습니다. 이 두 선수 뒤에 피터 사간(Bora-hansgrohe)이 따라붙으며 스프린트가 진행되었지만 울리시가 강력한 펀처의 면모를 다시금 과시하며 여유있는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 승리는 지로에서의 개인 통산 일곱 번째 우승으로 기록되었으며, 이 우승으로 포인트 리더 저지를 입게되었고 종합 순위를 10위로 끌어올렸습니다 (현재 선두 필리포 간나 와의 시간차이는 54초).

울리시 :“지로에서 일곱 번째 우승을 차지하게되어 정말 기쁩니다. 개인적으로도 매우 만족 스러울뿐만 아니라 팀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이 핑크 레이스를 시작하며 팀 회의를 통해 계획한 전략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팀 동료 비예르그, 가비리아, 리체즈는 모두 훌륭한 일을했습니다. 마지막 오르막에서 저는 발레리오 콘티에게 다른 팀 스프린터들을 지치게하기위해 속도를 높이도록 요청했습니다. 콘티는 완벽했으며 특히 사간이 합류하는 어려운 스프린트 상황에서 제가 마지막 카드를 꺼내들 수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스테이지 3은 엔나에서 출발하여 150km를 달려 에트나 산 정상으로 피니시를 하는 클라이머를 위한 스테이지 입니다.

Stage 2 results

1. Diego Ulissi (UAE Team Emirates) 3:24:58

2. Peter Sagan (Bora-hansgrohe) s.t.

3. Mikkel Honorè (Deceuninck-Quick Step) s.t.

General classification after the 2nd stage

1. Philip Ganna (Ineos-Grenadier) 3:40:27

2. Joao Almeida (Deceuninck-Quick Step) +22 ”

3. Geraint Thomas (Ineos-Grenadier) +23 ”

10. Diego Ulissi (UAE Team Emirates) +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