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나고87(Ottantasette), 명작의 탄생

 

Colnago Ottantasette


 

콜나고 87(Ottantasette)은 콜나고 역사속 특별한 자전거를 유니크한 모델로 재탄생시킨 명작입니다. 에르네스토 콜나고의 평생 경험과 장인정신이 녹아들어 있는 세상에 비교할 만한 것이 없는 진정한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자전거는 1979년 에르네스토 콜나고가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에게 기증했던 황금빛 멕시코 자전거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습니다. 챔피언이 사용하는 것보다 더 소중한 자전거를 타고 싶어하는 자전거 매니아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모델 입니다.

특수 접합된 강철 튜빙은 장인의 걸작인 아라베스크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라베스크 스타일은 세상에 선보인지 30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스타일과 디자인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고유한 별 모양 단면을 가진 프레임 튜브, 튜브를 생산하는데 사용되는 특수 합금, 그리고 튜브를 오롯이 덮은 24K 금도금은 이 작품에 헤아릴 수 없는 가치를 부여합니다. 자전거가 품고있는 특징과 이 특징들을 한 곳으로 모으는데 필요한 능숙한 장인의 손길이 결합되어 이 자전거를 기술적 측면과 미적 측면 모두를 정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콜나고 87 은 자전거를 제작하고 성능 향상을 위해 새로운 마감기법과 기술등을 발명하며 자전거를 하나의 보석같은 존재로 만들었던 콜나고의 천재성을 재조명하고 찬사를 보내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