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나고 C64 해외 시승기 (bicycling.com)

The Colnago C64 Is Truly Magical

강하고 가벼우며 안정적인 C64는 뛰어난 강성을 갖추었으며
전작 C60의 에어로다이나믹 버전이라 할 수 있다.


 

가격 : 6,200달러 (프레임셋)
무게 : 14.5lb. (약 6.57kg, 50s 사이즈 기준)
타입 : 로드
라이더 성향 : 강하면서도 안정적인 바이크를 찾는 라이더, 그리고 라이딩을 통해 클래식 사이클 시대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사람

 

콜나고의 최상급 카본 프레임을 마주하게 되었다. 그들의 라이드와 퍼포먼스는 그 어떤것에도 대항하며 그들 자신만의 것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마법같은 힘이 존재한다. 맞다. 콜나고는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비싸고 가끔은 별나다. 그리고, 이탈리아 캄비아고에 위치한 에르네스코 콜나고의 집 한켠에서 제작되고 있다는 사실이 내게 애틋한 향수를 자아내게 하고 있음을 인정한다. 하지만 실제로 콜나고의 최상급 바이크에 올라타볼때마다 난 그 황홀함에 기절한다.

콜나고 C64 는 극찬받던 C60 의 광범위한 업데이트 버전 이다.

 

콜나고의 고집스러움은 최근 새로이 선보인 기함급 레이스 바이크 C64 에도 이어지고 있다. 이 프레임은 콜나고의 개발 팀에 의해 완전히 재설계 되어졌다. C64 프레임은 기존 C60 에서 186g 을 줄였고, 더 넓어진 타이어 클리어런스(28mm, 더 넓은 것도 가능할 듯 보임)를 가지고 있다. 튜브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가지도록 손질이 가해졌으며, 더 뛰어난 수직 컴플리언스, 조금 더 나아진 강성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성능 향상에도 불구하고, C64는 기존 C60과 매우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싯포스트가 가장 큰 변화이다. 콜나고는 프레임의 무게를 줄이고 승차감을 개선하기 위해 V2-r (콜나고의 가장 가벼운 프레임으로 대만에서 제작된다) 에서 D 프로파일의 에어로 싯포스트를 채용해왔고, 이것은 숨겨진 클램프에 의해 고정되는 보완된 싯튜브에 장착되어진다. 브레이크 역시 변화가 있는데 두 개의 볼트로 고정되는 다이렉트 마운트 캘리퍼 브레이크를 사용한다.

케이블링 시스템(V2-r에서 영감을 받은)은 더욱 엘레강트 하여, 기계식 전자식 깔끔한 라우팅이 가능하다.

C64는 C60의 심장을 가지고 있지만, 이 새로운 프레임은 의심할 여지없이 더욱 뛰어나다. 더 나은 반응성으로, 라이딩 템포를 급격히 변경할 때나 언덕을 오를때 좋다. 더 기민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라이더의 몸놀림을 더 잘 받아주고 회전도 더 빠르다. 여전히, 핸들링은 레이스 바이크 답게 차분한 편이다. 유사한 다른 모델들에 비해 신경쓰이는 부분도 적다. C64는 눈물이 찔끔 나올정도의 고속 주행 상황에서 조차도 아주 조용하고 라이더의 자신감을 불러일으킨다. 승차감은 이전보다 충격을 잘 흡수해주고 유순하다. 핸들바를 통해 전해지는 노면의 느낌은 제법 있지만, 쑤실정도의 충격이나 멘탈이 털릴정도의 진동은 아니다. 이 바이크는 안락하다기 보다는 스포티 하다 말할 수 있을만 하다.

C64 가 C60 과 공유하는 가장 큰 특성은 본질이다. 다른 하이엔드 프레임들이 깨지고 부러지기 쉽다면 이 바이크는 강하고, 터프하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 영원성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모든 다른 강점들이 한데 어우러져 진정한 마법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By MATT PHILLIPS

 

Related Posts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